고재열의 독설닷컴

고재열의 독설닷컴

"원쑤가 있는 한 절대로 총을 놓을 수 없다."

어디서 많이 듣보던 말입니다.
얼마 전부터 블로고스피어에 이 증오와 저주의 '원쑤론'을 들고 나온 '듣보잡' 블로거가 하나 있습니다. <시사인>이라는 '듣보잡' 주간지의 기자 고재열입니다. [footnote]아, 이건 '고재열식 표현'입니다. 자신과 다른 건 다 '듣보잡'이 되는. 아름답지 못한.[/footnote]

블로그에 있는 소개글을 보면, 이 친구는 지금 영혼에 상당한 내상을 입은 듯합니다. 자신의 표현에 의하면 심리치료를 요할 정도라고 하는군요. 그런데 이 상처 입은 영혼이 하고자 하는 일이 또 '조중동 바로세우기'랍니다.

자기 회사 하나 바로 세우기도 힘든 세상에서, 아니 자기 한 몸 챙기기도 쉽지 않은 이 팍팍한 세상에서, 성치않은 영혼 달래가며 '원쑤'의 '조중동 바로 세우기'에 나선 그 모습이 정녕 장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이 아름다운 청년이,
그렇잖아도 '상처 받은 이 젊은 영혼'이 요즘 상태가 부쩍 더 많이 불안정해보입니다.

지금 한창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장자연 리스트'에 그 '원쑤' 언론사주의 이름이 올라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입니다. 그 '원쑤'의 이름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 언론사주'로밖에는 말할 수 없는 압박감이 이 상처입은 영혼에게는 차마 견디기 힘든 고통이었던 모양입니다. 

급기야는 '그 언론사주'를, 그 '원쑤'를 끌안고 논개처럼 자폭이라도 하고 싶다 토로하고 있습니다.

"내가 '논개'가 되어서 그 언론사주를 안고 자폭하면 어떨까요?"


고재열

고재열 블로그 독설닷컴 중에서


한마디로, 그 원쑤의 이름을 "블로그에 확 까고 같이 죽겠다"는 것입니다. [footnote]아서라~[/footnote]

물론 술자리서 객기로 한 얘기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취중진담'이더라고 술 취해서 지끼는 말에 진심이 담겨 있는 경우가 없지 않은 법입니다. 그냥 흘려만 들을 얘기는 아니어 보인다는 뜻입니다. 

"다른 언론인들이 굶어 죽고 괴로워 죽는 동안
그 수구꼴통 언론사주 분은 쪽팔려 죽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디 건강하시기를.."


같은 글에서 이 친구가 하고 있는 말입니다. 확실히 헷갈리는, 불안정한 모습입니다. 그 수구꼴통 언론사주 분이 언능 뒈졌으면 좋겠다는 말인지, 아니면 진짜로 건강하시라는 말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설마 나중에 자신과 함께 자폭할 때까지 제발 건강하게 살아달라는 말은 아니리라 믿습니다. -_-

그렇습니다. 내가 하는 말은 이 친구가 지금 도무지 불안정해뵌다는 것입니다. 이런 불안정한 정신 상태 갖고 '조중동 바로세우기'는 커녕 어디 자기 자신 하나 제대로 바로 세울 수 있겠느냐는 겁니다.

그래서 말인데, 고재열 기자님..


고재열

고재열, 님을 이 시대의 '논개 열사'로 임명합니다


제가 고재열님을 '논개 열사'로 임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러니 괜히 쓸데없는 짓 할 생각 마시고 우선은 님의 상처입은 영혼부터 제대로 치유하시길 감히 권합니다. 내가 보기엔, 그게 순서일 것같아서입니다.  

이상, 대한민국 블로고스피어의 일등 매너 블로거 하민혁이었습니다.



more..




<덧붙이는글> '논개열사' 임명장은 언제라도 말씀해주세요. 즉시 만들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Trackback URL : http://blog.mintong.org/trackback/504

Trackback RSS : http://blog.mintong.org/rss/trackback/504

Trackback ATOM : http://blog.mintong.org/atom/trackback/504

  1. 장자연 리스트, 하민혁

    Tracked from 2009/03/23 04:57 Löschung

    장자연 리스트라는 것 때문에 요즘 언론은 말할 것도 없이 블로고스피어도 시끄러운 것 같다. 궁굼한 마음에 인터넷에서 찾아봤더니 명단과 이력, 사진이 주~욱 뜨는 것이 참 편리한 세상이다. 그런데 이 와중에 대부분의 언론이나 블로거들과는 딴 소리를 내고 있는 사람이 하나 있다. 바로 하민혁의 민주통신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인데, 언젠가 한두번 해당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당췌 무슨 소린지 알아들을 수가 없어서 나왔던 기억이 있다. 하두 요란하게 메타..

  2. 시사IN 고재열기자의 위험한 발상

    Tracked from 추억의 책장 2009/03/23 21:46 Löschung

    다음 블로거 뉴스의 유명 블로거인 '독설닷컴'의 고재열 기자가 오늘 촛불대학생, 총학생회장에 당선되다 라는 기사를 블로거뉴스에 내보냈다. 그런데 난 그 기사를 보고 고개를 갸우뚱 거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납득이 되지않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고재열 기자의 기사 내용중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다. 국민대에서 흥미로운 총학생회 선거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학선거에서 이례적으로 운동권 후보가 비운동권 후보를 누른 것입니다. 기존 국민대 비운동권 총학생회는..


당신의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1. Comment RSS : http://blog.mintong.org/rss/comment/504
  2. Comment ATOM : http://blog.mintong.org/atom/comment/504
  3. itsyou 2009/03/22 23:50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크흐, 민쭈통신 블로그는 정말 대단한 능력이있습니다.
    관심안두고, 그냥 지나가려고 해도, 3개중 한개는 댓글을 달고 싶게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그건 분명 탁월한듯합니다.

    그 중 다른 것은 둘째 치고, <본인에게 돌아가야할 이야기들>을 꼭 다른 사람 이름걸고 이야기를 하는건 조금 민망해 보여요.
    남들 걸고 넘어지는 것을 기생질이라며 욕하시면서, 결국에는 본인께서는 더 쎈놈은 모르척 지나치시고, 동네에서 그나마 덜쎈 놈들만 삥을 뜯으세요.

    • 하민혁 2009/03/23 00:00  편집/삭제  댓글 주소

      아, 이거 쓰면서 스스로도 열심히 돌아보곤 합니다. 이거 다른 댓글서도 몇 번 한 얘기입니다. 그러니 그런 걱정은 아니 하서도 되겠습니다. ^^

      그리고, 맞습니다. 듣는 이로서는 기분 나쁠 수 있겠지만, 우쨌거나 님의 표현에 따라 말하자면, '덜쎈 넘들' 삥 뜯는 거 맞다는 얘기입니다. 싸움의 정석이라고나 할까요? 이건 순서가 원래 그런 겁니다. 맷집도 안 되는 넘이 '가장 쎈넘'하고 맞짱을 뜰 수는 없는 일이니요.

    • 겨뭍은개똥묻은개 2009/03/23 08:32  편집/삭제  댓글 주소

      원래 하민혁님 주특기가
      누워서 침뱉기 아니겠습니까.
      다른사람 까는거 대부분
      자기 자신은 똑같은 문제를 갖고 있으면서도
      제 눈의 들보는 못보시는 분이죠.

  4. Laputian 2009/03/22 23:54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그래서 구체적으로 말씀하시고 싶은 바가 무엇입니까.

    고재열이라고 하는 한 사람이 싫으신 겁니까, 그 인물로 대변되는 진보언론의 행태가 싫으신 겁니까? 이 글은 무의미한 시비로밖엔 안 보입니다. 저만의 생각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하민혁 2009/03/23 00:00  편집/삭제  댓글 주소

      뭐.. 받아들이고싶으신대로, 혹은 받아들이고싶은 만큼만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 Laputian 2009/03/23 00:05  편집/삭제  댓글 주소

      아뇨, 전 하민혁 님께서 무슨 생각을 가지고 이 글을 쓰신 건지 꼭 그 의견을 들어봐야겠습니다. 다만 지금보다는 조금 쉬운 언어로, 직설적으로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받아들이고 싶으신대로 받아들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글을 쓰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의도를 온전하게 이해할 수 있게끔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오해라면 이 오해를 풀어주시는 것이 하민혁 님이나 저, 그리고 이 글을 보는 다른 사람에게도 보다 유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쓸데없는 소모성 논쟁을 줄일 수도 있고요.

    • 하민혁 2009/03/23 00:43  편집/삭제  댓글 주소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분명한 언어로 말을 하고 있는 건데요. 그게 이해가 안 된다 하시니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을까 싶네요. 다만, 그럼에도 굳이 한마디 한다면,

      앞으로 9개월 동안만 더 하민혁의 민주통신을 구독해주십사 하는 말씀을 드립니다. 뭐 그때쯤이면 님이 원하는 만큼의 글은 써낼 수 있지 않을까싶으니 말이지요. 그럼.

  5. ㅁㄴㅇㄹ 2009/03/23 08:55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매너 블로거라니... ㅋㅋ

    그나마 댓글차단은 안하시니 나름 민주통신은 민주통신이네요

    • -R- 2009/03/23 10:41  편집/삭제  댓글 주소

      "자칭" 이죠.
      누군가 그렇게 불러주는게 아니라면, 스스로 칭하는 것이니 "자칭" 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이 타당합니다.

      "주디" 라는 단어를 내버려둬도 "매너" 는 "자칭" 하는데 문제가 없으니까요.^^

    • 하민혁 2009/03/23 13:07  편집/삭제  댓글 주소

      매너 블로거 맏습니다.

      알/ 자칭도 되고 타칭도 되고.
      '주디'는 인간같잖은 말 하는 친구한테 쓰는 말이래도 자꾸 그러시네.

    • 피식 2009/03/24 20:20  편집/삭제  댓글 주소

      '맏습니다'라는 말은 도대체 어느 나라 언어인지 모르겠네요.

      자신의 말과 생각이 곧 법이요 진리라는 식의 논조를 펴면서, 그에 대치되는 주장과 견해는 모두 무시하거나 조롱하고 계신데, 그러시면서 무슨 '민주'를 논하는지 모르겠군요.

      9개월 뒤에 뭐가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혹여라도 그게 (자칭이든 타칭이든) '언론'이라는 형태를 띄고 있을 것이라면, 참으로 안쓰럽기 그지 없네요.

    • 하민혁 2009/03/24 20:55  편집/삭제  댓글 주소

      피식/ 광채가 나는 눈을 가진 선지자의 입술 사이로 그 어떤 노래보다도 아름다운 음성이

      "나를 믿으라~"

    • 또또또또지워라! 2009/03/27 11:13  편집/삭제  댓글 주소

      그것도 사기입니다.
      어제부터 저는 여러 차례 차단당했고, 댓글의 지움도 당했습니다.
      어쩌면 본인은 인정하려 들지 않을지 모르지만, 이 사람 혹시 제가 봤을 때는 변희재류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자신이 얻고자 하는 돈과 권력을 얻을 때까지 마구 나대는 그런 존재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

  6. 멍멍멍멍멍멍멍멍 2009/03/23 10:55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오호라...~

  7. 페덱스 2009/03/23 11:05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후후후...

    고재열기자가 '대중'에게는 인기가 있지요.
    하지만,고기자 본인은 그 한계와 문제점을 모르고 있다는게 치명적입니다.

    몇몇 블로거가 지적했던 '고대파벌주의'도
    본인은 전혀 아니라고 하더군요.


    상처받은 영혼은
    네티즌의 댓글과 추천이라는 '마약'이 평온하게 해주겠지요.

    • 페덱스 2009/03/23 11:07  편집/삭제  댓글 주소

      지금 독설닷컴 보니까 웃기는게...

      고재열기자는 한겨레 허재현 기자를
      "허열사" 라고 부르더군요 ㅎㅎㅎ

      형제열사 탄생~!

    • 하민혁 2009/03/23 13:17  편집/삭제  댓글 주소

      내가 보기에 지금 저 친구 내상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저 친구 닉을 보니 poisontongue 이던데 아마 그래서일 겁니다. 독을 입술에 묻히고 살다 결국은 그 독에 중독되어버린 형국이라고나 할까요. 암튼, 상당히 위험한 수준인 게 맞습니다.

      <덧> 어제 감깐 보니 '허열사..' 어쩌고 하는 댓글이 하나 있던데, 그게 허재현 기자를 말하는 거였군요. 무슨 일로 그렇게 말했는지 지금 함 찾아보려 갔더니 댓글에 묻혀서 찾을 수가 없네요. 무튼, 저 친구가 그랬다고 한다면 저 친구 또한 그 열사 엄청 되고싶었던 모양입니다. 이번에 임명장 주기를 아주 잘 했다는. ^^

  8. 하민혁 존경 2009/03/23 12:48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이곳 저곳 안가리고 여러 블로그에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하민혁님이 존경스럽습니다.

  9. 논개열사? 2009/03/23 15:17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시사인'을 듣보잡 언론 취급하는 하민혁님의 글을 보니 시사블로거로서의 자질을 의심케 하는군요(님의 포지션이 수구꼴통이라면 모르겠지만..그렇담 '민주통신'에서 '민주'자는 빠져야 하겠죠)

    그리고 고재열 기자님의 "다른 언론인들이 굶어 죽고 괴로워 죽는 동안
    그 수구꼴통 언론사주 분은 쪽팔려 죽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디 건강하시기를.." 란 부분중 "다른 언론인~"의 내용은 소위 독립언론이라는 한겨레나 경향이 최근의 경기침체와 대기업의 광고등이 끊기면서 경제적 침체를 받고 있는 부분을 지칭한 것 같고, 후자인 "수구꼴통 언론사주~"부분은 스스로는 '할말은 하는 신문'이라면서 언론사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잣대를 매번 달리하는(강호순 얼굴공개와 자사 사주과 관련된 장자연 사건에서 기사의 축소왜곡등) 족벌언론사주의 현실을 비꼬아 쓴 것 같은데..

    그 글에 대한 하민혁 님의 글은 말꼬리 잡기와 비아냥 그 이상도 이하가 아니군요..

    • 하민혁 2009/03/23 15:26  편집/삭제  댓글 주소

      그렇잖아도 누가 그거 지적하시길래 주석까지 달아뒀구만은..

      듣보잡이라는 말은요. 그 친구가 10년이 다 되어가는 어느 인터넷신문을 가리켜 '듣보잡'이라고 하길래, 기자씩이나 되는 친구가 그래서 쓰겠느냐고, 그거 기자가 할 짓 아닌 거라고, 비린내 나는 짓이라고, 내가 점잖게 한마디 충고해주고 있는 거랍니다.

      님도 지금 그렇게 말하고 있는 거잖아요. 그거 '시사블로거'에다 '시사기자'씩이나 하는 친구가 할 짓 못 되는 거라고 말이지요. 무튼, 이제 무슨 말인지 이해하셨지요?

      <덧> 아래에 주저리주저리 달아둔 야구는 패스~

    • 논개열사? 2009/03/23 15:37  편집/삭제  댓글 주소

      고재열 기자님이 아마 '독립신문'을 듣보잡 언론이라고 지칭하신걸 말하는 것 같은데, 그건 아마 고재열 기자님 입장에서 듣보잡이라고 했다기 보다는 일반인의 관점에서 듣보잡이라고 지칭한 것 같네요(관심있는 수구꼴통이라면 '독립신문'을 알런지 모르지만)..

      설사 하민혁님이 고재열님의 '듣보잡'이란 표현이 거슬린다고 해서 님도 블로그에서 동일한 논리로 '시사인'을 듣보잡이라고 취급하는건 아이들의 싸움 이상도 이하도 아니군요..그런 사석에서나 비아냥 거릴 내용을 블로그에다 올리는 님도 참 딱하십니다..

      조금만 시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 아는 '시사인'(아니면 하다못해 시사저널이라도 기억하죠..물론 지금의 시사저널은 예전의 그 것이 아닙니다만)

    • 하민혁 2009/03/23 15:56  편집/삭제  댓글 주소

      에이~ 그래서 하는 애기잖아요. 일반인이라면 뭐 그럴 수도 있겠지만, 명색이 기자 나부랑이씩이나 되는 친구가 그래선 안 되지요. 상대가 아무리 밉고 그래서 보는 것만으로도 눈에 사열이 난다 할지라도 기자가 그딴 식으로 글을 쓰면 안 되는 거랍니다. 그래서야 그따위 기자가 쓰는 기사를 누가 신뢰하겠어요. 지 맘에 안 드는 거는 다 그 따위로 써재낀 것일텐데 말이죠. 그 얘기입니다.

      <덧> 고재열님은 아마 내가 하는 얘기 충분히 알아들었을 겁니다. 앞으로 당근 조신할 거구요. 나는 그 친구가 그 정도 내공은 있다고 보거든요. 그 정도 수준도 못 된다면 내가 이런 글 쓰고 있겠어요? 손꾸락 아프게? 님이 굳이 이렇게 나서 어줍잖은 변 늘어놓을 일은 아니겠다는 뜻입니다. 이번에는 무슨 말인지 이해하셨겠지요?

    • 하민혁 2009/03/23 16:01  편집/삭제  댓글 주소

      <독립신문>은 나도 잘 모릅니다. 다만, 고기자가 저 말을 쓸 때는 분명히 <독립신문> 기사를 보고 썼을 거에요. 당근 들어가봤을 터구요. 그렇다면 설사 나와 다른 지점에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는 인정하고 자기 주장을 펴야 하는 겁니다.

      일반인이라고 해도 그럴텐데, 하물며 기자라는 이가, 그것도 입만 열면 다른 신문이 잘못하고 있다고 보르대는 기자가 상대를 '듣보잡'으로 몰아서 글을 쓰는 건 바람직하지 않은 게 맞는 겁니다. 적어도 역성을 들 일은 아니라는 거지요.

      님이 만일 고기자를 아끼는 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거 사람 하나 배리게 만드는 일일 수 있는 거거든요. 이 친구 그렇잖아도 지금 많이 망가져가고 있습니다. 오죽 했으면 내가 나서 이렇게 한마디 하고 있을까요.

      <서비스> 위에 옮긴 글은 님과 같은 의견을 주신 분께 내가 고기자 블로그에서 해드린 야구입니다. 댓글을 두 개씩이나 남겨주신 터라, 버시스 차원에서 옮겨드렸습니다. ^^

  10. 지나가다 웃겨서^^; 2009/03/24 12:35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항상 상대방을 자신보다 낮게 보는 듯한 그 태도, 참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11. 민주? 2009/03/26 09:43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껄껄... 민주통신이라... 그렇다면, 유신헌법도 민주헌법이라면 될라는지....

  12. 노사무 2009/06/04 19:45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궁금한 것이 있어서요. 고기자 참여정부 시절에 노무현 전 대통령 팬이었나요?

: 1 : ... 351 : 352 : 353 : 354 : 355 : 356 : 357 : 358 : 359 : ... 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