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신문 조선일보가 드뎌 일을 냈습니다.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에 조선일보와 스포츠조선의 사장이 있다며 실명을 거론한 이종걸 의원을 상대로, 그동안 하릴없이 입씨름만 벌이던 조선일보가 '칼'을 빼들었습니다. 조선일보가 오늘 이종걸, 이정희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는 소식입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선일보는 고소장에서 이종걸 이정희 "두 의원은 본사 특정 임원이 장씨 사건과 전혀 관련이 없는데도 최근 대정부 질문 등에서 장씨 사건에 관련된 것처럼 언급, 본사와 특정 임원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잘 하셨습니다. 나는 조선일보가 벌써 그렇게 하셨어야 한다고 봅니다.
세 가지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일등신문 조선일보

일등신문 조선일보는 힘이 쎄다. 얼마나?


첫째는, 이종걸 의원의 행태가 과연 국회의원의 면책 특권에 해당하는지를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함 짚어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겠어서입니다. 사실 그동안 면책특권을 빌미로 한 '아니면 말고' 식의 폭로가 있어왔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면 흐지부지되어 이에 대한 기준 자체가 없었습니다. 밤의 대통령으로까지 불리는 막강 권력의 조선일보와 막강 율사 이종걸 의원이 한 판 붙었으니 이번 사건을 통해 이에 대한 분명한 가이드라인 하나는 만들어낼 수 있는 일이겠습니다.

둘째는, 이번 사태를 통해 드러난 기자들의 찌질이 근성을 확인하는 일입니다. 조선일보라는 구체적인 회사명이 거론되는 상황임에도 굳이 "땡땡일보"라는 신문사를 하나 만들어 바치고 있는 대한민국 기자들의 행태가 인권을 존중해 이루어진 기자정신의 발로인지, 아니면 권력 앞에만 서면 쪼그라드는 찌질이 근성에서 나온 것인지를 이번 기회에 함 분명히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셋째는, '조선일보 사장'과 '장자연 리스트'의 관계를 분명히 밝히는 일입니다. 나는 지금도 조선일보 방사장이 '장자연 리스트'와 어떤 관련도 없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 사람 가운데 하나입니다. 일등신문 조선일보가 그렇게 말하고 있고, 경찰에서도 이에 대한 어떤 확인을 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그 연세에 그런 자리서 언론사 사장(어디 '찌라시 언론의 기자'도 아니고 '일등신문 조선일보의 사장')이 젊은 애를 불러내어 술자리 시중을 들게 했다는 사실이 내 상식으로는 도무지 믿기지 않아서입니다. 이번 고소 건을 통해 이에 대한 실체가 명확히 드러나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 하나가 더 있습니다. 이종걸 이정희 의원을 고소하면서 조선일보는 '서프라이즈' 대표도 함께 고소했다는 소식입니다. '조선일보 특정임원(방사장)이 장씨 사건에 관련됐다고 단정한 게시글을 장시간 내걸어 네티즌이 열람토록 했다'는 혐의라는데요. 만시지탄의 감이 있지만 이 역시 잘 한 일이라고 봅니다.


일등신문 조선일보의 건승을 빕니다.




 


 

Trackback URL : http://blog.mintong.org/trackback/533

Trackback RSS : http://blog.mintong.org/rss/trackback/533

Trackback ATOM : http://blog.mintong.org/atom/trackback/533

  1. 해당언론사와 똑똑한 이종걸, 바보같은 이정희, 외면한 기타등등

    Tracked from [또블로그파업] 낮은표현 in Tistory 2009/04/13 19:18 Löschung

    해당언론사가 커밍아웃했다. 항간에 떠돌던 '해당언론사'가 커밍아웃 전에 아웃팅을 감행한 이종걸, 이정희 의원을 고소했다. '자사 임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다. 이제 국민들은 의무교육 수준의 논리력만 있다면, ① 이종걸 의원이 '해당언론사' 사장이 장자연 리스트에 있냐고 물어봤다. ② 해당언론사가 실명을 까면 고소한다고 협박했다. ③ 조선일보가 사장 실명을 깠다고 이종걸 의원을 고소했다는 3가지 사실에서 '해당언론사 = 조선일보'라는 추론을 해낼수..

  2. 조선일보, 장자연 리스트 자백하다?

    Tracked from 이음, 세상을 꿈꾸다 2009/04/16 18:40 Löschung

    조선일보가 발끈했다. 아니 조선일보가 장자연 리스트와 관련이 있음을 자백하고 말았다. 지난 15일자 조선일보 사설 < 민주당 김상희 의원의 언론을 향한 '성폭행적 폭언' >에서다. 전날 김상희 의원(민주당, 비례대표)이 국회 여성위에서 장자연 사건을 거론했다. 여성부 장관에서 언론사에도 성매매 예방 교육을 확대하는 법안의 발의를 주문했다. 조선일보는 이를 사설로 다루었다. 그러나 조선일보 독자들까지도 이 사설을 질타하고 있다. 2009년 4월 15일..

  3. [의견] '조선, 이종걸 이정희 의원 각 10억 손배소' 사태를 지켜보며

    Tracked from 연우의 해가 지는 거리 2009/05/10 13:09 Löschung

    [자료사진] 4월 14일 국회 의원회관 국회의원, 블로거와의 대화에서 이종걸 의원 (촬영: 연우야) 조선일보가 장자연 리스트와 관련, 논란의핵심 당사자들에게 강도높은 법적 대응 입장을표명했다. 이같은 사실은 5월 9일 토요일에 조선일보 자사신문을 통해 알려졌다. 바로 어제의 일이다. 어제 저녁 네이버 뉴스캐스트 미디어오늘의 기사에서


당신의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1. Comment RSS : http://blog.mintong.org/rss/comment/533
  2. Comment ATOM : http://blog.mintong.org/atom/comment/533
  3. 잡상인 2009/04/11 19:15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나는 지금도 조선일보 방사장이 '장자연 리스트'와 어떤 관련도 없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 사람 가운데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그 지위의 그 나이에 그런 자리서 언론사의 사장(어디 '찌라시 언론의 기자'도 아니고 '일등신문 조선일보의 사장')이 젊은 애를 불러내어 술자리 시중을 들게 했다는 사실이 내 상식으로는 도무지 믿기지 않아서입니다"

    -일등 신문이라는 것이 어떻게 장자연 리스트와는 상관없을 것이라는 '믿음'을 만드는 거죠? 정확히 밝혀야한다고 말씀하시면서도, 당연히 상관이 없을 것이다라는 '믿음'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일등 신문이라는 믿음에 대한 근거를 대시구요. 일등 신문이라는 것으로는 어떤 것도 추측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찌라시 언론의 기자'도 아니고 '일등신문 조선일보의 사장'이 그럴 리가 없다는 것은 일등신문이기 때문에 절대로 그런 일조차 안 할 것이라는 의미인지, 아니면 겨우 신인 배우 '따위'는 부르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이신지 잘 모르겠네요. 만약 앞 문장의 의미로 말씀하신 거라면, 그것도 일등신문과 어떤 연관성도 없는데 어떻게 연결하신 건지 의심이 되네요.


    "일등신문 조선일보가 그렇게 말하고 있고, 경찰에서도 이에 대한 어떤 확인을 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설사 했더라도 당연히 상관없다고 밝힐 것은 너무나도 쉽게 예상할 수 있음에도, 조선일보의 주장을 그냥 받아들이는 것도 이상하구요. 혹시 그것이 일등신문이기 때문에 거짓을 말할리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죄송하지만) 순진하신 것 같구요. "경찰서에서도 이에 대한 어떤 확인도 안 해주"어서는 안 되고,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야지 조선일보와는 무관함을 밝힐 수 있겠죠.


    평소에 매우 날카로우시다가도, 가끔 (조선일보에 대해서 언급하실 때처럼) 맹목적인 '믿음'을 가지시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제가 아쉬워할 일은 아니지만서도 말이죠.

    • 하민혁 2009/04/11 19:53  편집/삭제  댓글 주소

      그래서 님들은 일등이 못 되고 천상 잡상인 밖에 못 되는 겁니다. -_

    • 난독증이신가요? 2009/04/24 16:17  편집/삭제  댓글 주소

      아니면 한국인이 아니신가요?
      것두 아니면 아직 어린 누리꾼인지..??

      딱 읽으니까 반어법인데..
      =_=; 이런것도 알려줘야 하나요?
      님은 난독증?

  4. 물어 2009/04/11 20:22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과연 '일등신문'답게 사건이 마무리될까요? 결말이 뻔히 보이는 것 같아서...

    • 하민혁 2009/04/12 00:19  편집/삭제  댓글 주소

      이번 싸움이 기대되는 것도 그래서인데요.
      이종걸이 끝까지 버텨만 준다면 잼있는 싸움이 되지않을까싶습니다.

  5. 이건뭐 2009/04/11 22:30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하민혁님이 원하는것처럼만 되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 민주당 의원들이 증거도 없이 승산없는 싸움을 할리가없잖아요? 상식적으로 생각을 좀 해보세요

    • 하민혁 2009/04/12 00:27  편집/삭제  댓글 주소

      그래서 저도 이종걸이 힘내라, 이종걸이 화이링~ 하고 있잖아요. ^^

    • 터벅이 2009/04/12 09:47  편집/삭제  댓글 주소

      민주당 의원들이 증거도 없이 승산없는 싸움을 할리가없잖아요? 상식적으로 생각을 좀 해보세요-
      이건뭐 이민갔다 오셨는지... 이제껏 재들이 증거갖고 말한거 있기나 했나요?? 당췌 기억이 안나서.

    • 하민혁 2009/04/13 01:57  편집/삭제  댓글 주소

      터벅이님/ 그러니 함 두고보자구요. 어떻게 흘러가고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요. ^^

  6. sniper 2009/04/12 03:33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댁의 글을 보고 있으면 '난 니들보다 한수 위야'
    '니들은 멍청해' 라는 말만 안했지, 바로 보이는구려.
    좀 배웠다고 자부하시면, 좀 그런모습을 보이시길.

    뭐, 좀 베베 비틀어 꼬아 '뭐 좀 있는것 같은 글' 쓴다고
    그게 댁 자신을 대단해보이게 만들어준다고 생각하시는가?
    착각좀 하지 마시길.

  7. bao 2009/04/12 08:48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인터베스트는 직접 일하시는 곳인가요...? 클라이언트 목록들을 보면 가히 '1등'이라고 할만하진 않네요. 자존감이 부족한 이들은 다른 것의 권위에 기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하민혁님이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위에 '1등 조선일보'를 강조하시는 부분에서는 조금 불안해보이는군요. 조금 더 겸손하신 모습을 보이신다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 그리고 이 블로그는 성격이 모호하군요. 일단 블로그의 타이틀은 '하민혁의 민주통신'입니다. 미디어 관련 블로그인 듯하다가, 정치 비평 블로그 같기도 하고.. 첫인상은 그렇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타이틀, 글주제, 글쓰기 원칙면에서 일관성이나 완성도가 부족한 것을 볼 때, 개인잡기 블로그에 가까워 보입니다. 개인잡기가 나쁘다는 게 아닙니다. 다만 블로그라는 공간에 '민주통신'이라는 키워드를 내거셨다면, 그리고 그 키워드가 하민혁님의 사업 아이템이라면 이건 그냥 난잡한 겁니다.

    블로깅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신다면 우선 컨셉을 명확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없다면 블로깅해봤자 그냥 감정배설하는 시간 낭비밖에 되지 않습니다. 개인잡기로 나아가시려면 좀 더 자유롭고 유연하게, 주제를 확장하시고(그럴 땐 오른쪽의 미디어 관련 배너를 모두 빼버리거나 재배치해야겠죠. 이 배너들이 이 블로그의 성격을 애매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미디어나 정치비평 등으로 나아가시려면 신뢰성 있는 글쓰기에 집중하십시오.

  8. 빈나무 2009/04/12 17:39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흠~ 여러가지로 의미있는 소송이군요.
    조선일보가 뭔가 꼬투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ㅋㅋ
    설상 루머가 사실이라 하더라도 말이죠.
    나라일에 바쁜 국회의원께서 직접 나서야 할만한 사안은 아닌 것 같은데
    국회의원들이 날이 갈수록 시류에 춤추는
    찌질이가 되어가는 것 같아 많이 안타깝습니다.

    • 하민혁 2009/04/13 01:47  편집/삭제  댓글 주소

      명예훼손의 경우는 사실 루머이든 아니든 상관이 없지요. 거기에 상대를 모욕할 의도가 있었느냐 아니냐의 문제가 명예훼손의 죄를 구성하는 더 주요한 요인이니까요.

      무튼, 이번 건은 언론사주와 국회의원의 힘겨루기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무척 크고, 그 결과에 따른 파장 또한 적지않으리라고 봅니다. 그 귀추가 주목되는 까닭입니다. ^^

  9. justice 2009/04/13 03:08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한 누리꾼은 "감옥에서 이 소식을 접했을 강호순도 이제 얼마 뒤면 조선일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는 것 아닌지 모르겠다."
    "자신들의 입맛에 맞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서 기사는 물론 사설까지 동원해 흠집 내기에 나섰던 신문사가 막상 자신들이 비슷한 일을 당하니까 명예훼손을 운운하는 것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다
    . 또 다른 누리꾼은 몇 년 전 조선일보 기자가 한 여성 아나운서를 술집 여성에 비유했다가 약식기소당한 사건을 거론하며, "당시 조선일보는 이 사건에 대해 일절 함구하지 않았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현재 인터넷상에서는 전반적으로 '도둑이 제 발 저리다.', '방귀 뀐 놈이 성낸다.'라는 의견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완전 실명제로 운영되는 네이트닷컴과 싸이월드 등에도 자신의 실명을 걸고 조선일보를 비판하는 글이 시시각각 올라오고 있다. 이밖에 일부 블로거들을 중심으로 조선일보의 명예훼손 사례들이 급속도로 유포되고 있어 사건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하민혁 2009/04/13 03:17  편집/삭제  댓글 주소

      흠흠.. 답글 새로 쓰기도 귀찮고 하여(죄송.. 실은 얘기해봐야 똑같은 야구일 듯싶어서요. 님도 다른 데서 퍼온 글이고 하니까.. ^^) 저도 다른 데 달았던 댓글 하나 옮깁니다. ;-P

      <덧> 조선일보 대 이종걸 문제는 그렇게 쉬이 수면 아래로 가라앉지는 못 할 겁니다. 제가 보건대는 그렇습니다. 전에도 그런 사례가 있었습니다. 강준만과 이한우의 법적 다툼 때요. 그게 결국 안티조선 운동의 시발이 되었지요. 그때는 사주의 문제가 아니고 국회의원의 문제가 아니었어도 그랬습니다. 이번 건은 그 과정과 결과에서 모두 강준만-이한우 건과는 비할 바가 아니리라고 봅니다. 그 미치는 영향력과 파괴력이 두루 더 할 거라는 뜻입니다. 수면 아래로 쉽게 가라앉지 않을 거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10. dirty chosen 2009/04/13 03:32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조선일보 계열인 사람은 챙피한줄 알아야되요^^
    예를 들어볼까요 ? 조선일보는 구글의 실명제거부에 대해서도 법망을 피해가고 이익만 챙긴다..
    라고 기사를 냈죠. 정부에 아주 순종적인 조선일보는
    언론압박이라는 것을 말하지 못하니깐 구글을 욕했던 거죠
    구글은 이번 1월부터 홍보에 엄청난 투자를 했었고 국가에서 12억을 지원받았기
    때문에 우리 정부에 순응하여 실명제를 하고 계속 운영하는게 실리에 맞았겠죠
    하지만 언론의 자유를 위해 그럴 포기했는데 그걸 조선일보는 우리나라 법을를 무시해서
    한 일이라고 했죠 ... 참나 어이가 없어서

    • 하민혁 2009/04/13 11:13  편집/삭제  댓글 주소

      "예를 들어볼까요 ? 조선일보는 구글의 실명제거부에 대해서도 법망을 피해가고 이익만 챙긴다..
      라고 기사를 냈죠. 정부에 아주 순종적인 조선일보는
      언론압박이라는 것을 말하지 못하니깐 구글을 욕했던 거죠"

      하셨는데요. 이건 이 글과 별무상관인 내용인 거같네요. 게다가 조선일보의 저 말은 틀리지 않습니다. 순종적이어서 그렇다고 말할 수는 더욱 없는 일이겠구요. 구글은 구글대로의 주의와 원칙에 충실했을 뿐이고, 조선일보는 조선일보 자신의 주의와 원칙에 충실할 뿐이죠. 그걸 가지고 조선일보는 나쁜 넘 구글은 착한 넘 할 수는 없는 겁니다. 님이 그렇게 말하시는 건 자유지만, 그걸 모든 이가 당연히 받아들여야 하는 것처럼 말할 수는 없다는 거지요.

  11. 껄껄껄 2009/04/13 16:34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하민혁님 여전하시네요. ㅎㅎㅎ
    블로그를 만선 시키는 능력하나는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나저나 저도 회사에서 그 사설 봤는데
    김대중씨 나름 일등 신문사의 주필로써 프라이드로 가득찬 사람일텐데
    사장넘 뒤치닥거리 할려니 글쓰면서도 기가 막혔을듯.....

    • 하민혁 2009/04/14 06:14  편집/삭제  댓글 주소

      하하~ 그게 또 그렇게 읽힐 수 있는 거였습니다.
      님의 가설이 맞다면 실로 기가 막혔을 듯 합니다.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납니다. ^^

      <덧> 만선은요. 진짜 만선이 뭔지는 제가 나중에 함 보여드리겠습니다.

  12. 진달래 2009/04/14 08:48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하민혁씨 당신의 글들을 읽어본봐 당신의 글들은 전혀 앞뒤가 맞질 않습니다 조선일보도 특정사안에 대해 항상 개인적인 비판을 늘어놓고 개인의 명예회손도 거침없이하는 데 왜 조선일보에 대해선 한마디 질타도 안하면서 mbc에 대해서만 비판하나요 그건 나와 다른 생각은 용납할 수 없다는 말인데 그건 민주주의가아니죠 아마도 당신은 좃선일보에서 돈받고일하는 알바생임을 자인하는군요 쯧쯧 정말 불쌍합니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줄도 모르고 이런 구시대적 막말을 늘어놓다니

  13. 악트 2009/04/14 14:41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 조선일보 방사장이 '장자연 리스트'와 어떤 관련도 없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상태 표시줄에 "페이지에 오류가 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타나는군요.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ㅋ

  14. ㅇㅇ 역시 조선 2009/04/16 13:53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조선일보 아주 잘 했습니다.
    이따위글이 이렇게 눈에 띄는 곳에 대문짝만하게 실려 있는 걸보니
    참 기분이 좋군요.

    틈만나면 타 언론과 야당을 신나게 우스갯감으로 만들다가
    불리한 일에는 입닫고 조용히 있는 조선일보가 드디어
    고소를 하는군요. 조선일보의 '애'독자로서 '고 장자연씨 자살'에
    대해서 조선일보의 이름이 거론되며
    일파만파 루먼지 사실인지 퍼질때조차도 조선일보는 관련기사를 축소하고
    이런 이야기에 대해서 전혀 대응을 하지않다가 이종걸 의원의
    리스트 공개가 터지자 관련글을 포털에서 감추려고 아등바등
    거리는 걸 보니...
    역시 조선일보는 스포츠면이 최고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국회의원 면책특권은 저도 고찰하고 싶습니다.
    과연 탈탈털어서 더러운 먼지가 나오는게 여당이 많을지 야당이 많을지 궁금하거든요,
    뭐 어차피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말이죠.

    기자들의 찌질이 근성이야 조선일보 만큼 제대로 찌질거리는 곳이 드무니까..

    그리고, 조선일보의 이종걸의원 고소로부터 고 장자연씨 사건의
    윤곽이 확실히 드러나길 바란다는 의견은 참 흥미롭네요.
    사건의 그림자가 궁금하다면 장자연 리스트에 관한 수사의 진척을 촉구하는게
    더 빠를텐데요. '나 조사시작할게~ 잘 숨어있어~ 잠적하면 못 찾으니까~'
    이런 식의 조사로 범인을 잡을 수있다니!! 굉장하군요. wbc 열기로 가득찬 주말에
    pd를 체포하는 순발력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요?

  15. ㅉㅉ... 2009/04/17 11:24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세상에.. 당신 같은 사람들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실체를 확인하는 건 처음이군요..
    존경합니다..

  16. 교주통신 2009/04/18 00:14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아직도 이러구 사냐

    아주 교주로 모셔라,,

  17. Ring 2009/04/26 10:04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이번 포스팅은 많이 웃기네요 ㅋ
    여기 저리 기사 링크를 하시던데 갈수록 심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18. 인푸루엔좌 2009/04/29 00:11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예전에 어디서 본 기억이 있어서 그런데..
    질문하나 할게요.
    "구멍동서"가 무슨 뜻이죠??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하민혁 2009/04/29 00:42  편집/삭제  댓글 주소

      그런 질문은 네이버 지식인에 가서 물어보세요.
      선지자의 블로그에서는 그런 이상한 질문은 안 받습니다. 미안합니다.

  19. Laputian 2009/05/09 16:28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첫째, 말씀하신대로 면책특권의 범위가 (혹은 쓸만한 판례가) 구체적으로 정해진다면 좋겠으나, 이런 류의 면책특권이 허용된 예는 이미 꽤 많이 나왔고, 권력 뒤에서 실권을 행사하는 조선일보이다보니 과연 이 사건으로 인해 공정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될지는 의문입니다. 오히려 안 좋은 선례만 만들어놓는 게 아닌지.

    둘째, 그거랑 이거랑은 상관없는 것 같은데요? 당시 기자들의 행태는 상당히 웃기고 한심했지만, 그게 이 고소건과 무슨 관련인지.

    셋째, 민노당 의원들이 방사장은 유죄라잖습니까. 그러니까 전 방사장이 이 사건과 깊이 관련되어 있다는 걸 믿겠습니다. 하하.

    여하간 모쪼록 조선일보의 패소를 기원합니다.

    • 하민혁 2009/05/09 18:47  편집/삭제  댓글 주소

      1. 그게 그렇게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 이 문제의 관건은 의도성에 있습니다. 다시말해, 단순한 의혹 제기의 차원이 아니고 고의로 방사장을 욕보이고 조선일보를 흠집내기 위한 의도가 있었는가 아닌가 하는 부분에서 면책특권의 면책 여부가 결정되리라는 것입니다. 이종걸이 율사 출신이니 어련하겠는가 싶기는 하지만 어린 생각에 욱~ 하여 말 한마디 삐끗 잘못 하면 이내 질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2. 이종걸과 이정희 두 사람 다 승소로 결정이 나면 기자들은 볍진 되는 거 맞습니다. 조선일보가 무서워서 땡땡일보까지 만든 찌지이들임을 만천하에 드러내는 일일테니요. 그 얘기입니다.

      3. ㅎㅎ 웃겠습니다. ^^

      <덧> 근데, 엄청 오랜만에 댓글을 남겨주셨네요. 자주 좀 오시지 말이지요. ^^

  20. 송연 2011/03/07 20:20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일등신문사사장도남자아님?-_-;;
    김영삼씨는 일등신문사장님보다 소셜포지션이 낮아서 혹은 배운게 없어서 혹은 성별이 여자여서 혼외로 자식을 낳았음?

    일등신문사사장님이니까 술집여자말고연예인지망생가지고 놀았을지도므르는거아닙니까.
    ....어차피 듣보잡개인블로그 어쩌다 기사걸려서 클릭후들어온거긴하지만
    끼리끼리논다고-_- 댓글들 다 웃기심
    거의다 남자인듯한데 남자가 남자마음 더 잘안다고
    ..........................................구린내본능적으로 느껴지지않나요 ㅋㅋㅋㅋㅋ
    돈있고 권력있고거기다 여자대준다고 딸랑거리는사람도있겠다.
    뭐얼마나 대단하신 지조와정조를 가지신분이라고 절대그럴리없다고 단언들을 하시는지
    또 한가지 추가요,
    이나라에선 인권이 있긴한것임-_- 웃기고계심..
    이나라의 인권은 한마디로 정의하면 인권은 있는것들에게만 있는것임
    오죽했으면 이나라의 인권에 대해 아줌마들이보는 드라마에서조차 비웃고 계심

    이 사건이 정치적으로 악용된다는거 대한민국에서 모르는사람은 초등생 미만빼고 없음요.
    비단 이사건뿐만아니라 뭐든 될만한 사건들은 다 가져다가 정치적으로 이용하는게 수두룩뺵깔이요
    그런데도 묻히지 않고 많은 이들이 난리치는건 ... 민주당민노당한나라당어쟸던간에
    꽃다운나이에 여자하나가 자살했고 죽은이는 있는데 죽인이가 없다는거에 열받은거겠지요.

    근데 그 죽인놈들중에 대부분 털어서 먼지떼로 나올인간들이 태반이라는것
    그리스트를 보며 이사람은 아니겠지 라고 말할정도로 사회적으로 뭔가 존경받을짓을 한사람이
    있기나한가요.
    과연....과연-_- 과연? 과연?????

    음..그리고 게임이나 뭐 음주 가무 이런 취미보단 이런 블로그에 자신의 생각을 적고 의견을 공유해보는건 건전한 취미인듯싶네요.-_-;;; 그건 좋게보임 근데 글들이 그닥...수준있어보이진않음
    좀더 내공이 필요하심요.

  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1/03/09 13:20  편집/삭제  댓글 작성  댓글 주소

    아주 진짜 개그를 하시네요.

    지금이 80년대 입니까 90년대 입니까

    대중의 눈 소셜네트워크 시대에

    손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시는구랴 ㅉㅉㅉ

    이 시대에 정의가 있다는걸 보여드림.

: 1 : ... 321 : 322 : 323 : 324 : 325 : 326 : 327 : 328 : 329 : ... 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