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닷새째 사표 처리를 보류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1일 김현웅 법무부 장관과 최재경 민정수석이 제출한 사표를 쥐고 닷새째 반려 여부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탄핵 정국에서 정권유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사정수뇌부의 혼선도 커지고 있다. 

뉴스를 보면 청와대도 대통령의 의중은 알지 못하는 눈치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25일 이들의 사표반려 문제와 관련, “인사에 관련된 것은 대통령의 결심사항“이라고 밝힌 뒤 박 대통령의 결정 시기에 대해선 “인사사항이라 모르겠다“고 답했다는 소식이다. 

워낙 어느 것 하나 시원한 데라곤 없는 박근혜 정권이다 보니 그러려니 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론 진짜 궁금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왜 그럴까?

도대체 박근혜 대통령은 법무 장관과 민정수석이라는 막강 자리의 인사 문제를 두고 왜 이렇게 시간을 끌고 있는 것일까? 

그 속내를 두고 설왕설래가 한창인 가운데, 

지인 하나가 메신저로 명쾌한 답을 알려왔다.
소개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사표 처리 못하는 이유, '답정녀' 때문

박근혜 대통령이 사표 처리 못하는 이유, ‘답정녀’ 때문




지인의 얘기인 즉,

박근혜 대통령이 닷새가 다 되도록 사표 처리를 보류하는 이유는 바로 ‘답정녀’ 때문이라는 것이다. ‘답을 알려줘야 할’ 최순실이 구치소에 있으니, 연락할 길이 없어서 박근혜 대통령이 사인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얘기다. 

듣고 나서 무릎을 쳤다.
그렇구나~ 답정녀 때문이었구나~! 

 
블로그 보면 알겠지만, 이런 얘기 잘 안 한다. 근데 세상이 하도 이상하니 이젠 별별 얘기가 다 귀에 들어온다.

저 그림에는 안 나와 있지만, 저 얘기를 한 지인의 마지막 멘트는, “이게 나라냐..” 하는 말이었다.

내가 하고싶은 말이고, 이 글을 쓰는 내내 머릿 속을 맴도는 말이다.

“이게 나라냐..” 



Trackback URL : http://blog.mintong.org/trackback/842

Trackback RSS : http://blog.mintong.org/rss/trackback/842

Trackback ATOM : http://blog.mintong.org/atom/trackback/842


당신의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 1 :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 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