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비아그라 나오고 마약 성분 나오고 계속해서 더 나올 것”
“섹스 관련된 테이프가 나올거다. 마약사건이 나올 거고”
“그 다음에는 병역비리, 최순실과 박근혜가 관련된 개발 사업, 그리고 나서는 대규모 국방 비리가 나올 것”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동영상에서 했다는 말들입니다('하고 있는 말들'이 아니라, '했다는 말들'이라 표현한 것은 동영상을 보지 않아서입니다. 동영상은 아래 첨부합니다. 보실 분은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진우 "비아그라 이어 섹스 테이프, 마약 사건, 국방 비리 나올 것"



국내도 아니고 일본에서 열린 '김제동, 주진우 기자의 토크 콘서트'에서 했다는 말인데요. 솔직히 믿고싶지 않은 말들이고, 믿을 수 없는 얘기들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무엇을 상상하건 그 이상을 보여준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 주변이다 보니 이젠 저 기가 막힌 말들까지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를 지경입니다.

이게 나라냐..

하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 날 콘서트에서 김제동이 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사법부는 당장 체포해서 수사하고, 국회는 국회의 권한을 가지고 탄핵을 하고, 정치권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경제와 안보에 대해 메시지를 내는 단체를 구성을 해야 한다. 그 힘은 국민 개개인이 드는 촛불의 힘이 이 모든 것을 견인한다고 생각한다.”

말이 되는 말인지 아닌지 모를 말입니다.

"정치권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경제와 안보에 대해 메시지를 내는 단체를 구성을 해야 한다"는데, 어떤 단체를 만든다는 걸까요? 그리고 "그 힘은 국민 개개인이 드는 촛불의 힘이 이 모든 것을 견인한다고 생각한다"는데, 이건 또 무슨 말일까요?

어제인가요? 문재인 전 대통령 후보도 jtbc 뉴스룸 손석희와의 인터뷰에서 이 비슷한 말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대통령이 하야하면 60일 이내에 대통령 선거를 치르게 되어 있지만, (촛불) 민심이 원하면 이마저도 바뀔  수 있다"고 말이지요. 

이게 말이 되는 말일까요?
촛불은 뭐고 민심은 또 뭐라는 말일까요?
이게 어떻게 초법적인 힘을 갖게 되는 걸까요?

이게 나라인가.. 싶습니다.

아침, 바쁜 시간을 쪼개서 기어이 이 글을 쓰고 있는 까닭입니다.


Trackback URL : http://blog.mintong.org/trackback/843

Trackback RSS : http://blog.mintong.org/rss/trackback/843

Trackback ATOM : http://blog.mintong.org/atom/trackback/843


당신의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 1 :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 127 :